본문 바로가기
야수리 맛집

해남에 닭요리가 유명하다고? '해물밭에 노는닭'

by 슬예_ 2023. 1. 29.
728x170

"해물밭에 노는닭"

📍주소 : 전남 해남군 해남읍 고산로 291
📍 주차장 : 넓어서 넉넉하게 주차가능


해남으로 여행은 떠난 우리는
사전예약을 하지 않아도되는 황칠닭코스 (70,000원)로~
4명이서 7만원짜리면 ( 1인당 약 17,500원)이니까
나쁘지 않은 가격인 것 같다.

기본으로 셋팅되어 나오는 반찬을 보면
오이냉국, 계란, 두부, 떡, 닭육회 (닭가슴살회, 닭똥집회),
명이나물, 양파절임, 김치, 백김치, 깍두기까지
이것만 봐도 기본반찬 가지수도 엄청나지만
완벽하게 맛있다는거,,, 역시 전라도,,!

(저기 백김치에 참깨드레싱이 화룡점정)
진짜 맛있었다 ,,!
집에서도 해먹을만 한듯!

사실 닭육회는 처음보고 놀랬다
닭도 육회로 먹을 수가있구나,,
(야수리는 육회를 못먹기때문에 패스햇지만
같이 온 친구들은 기름장에 찍어먹으면서
식감이 쫄깃쫄깃하고 담백하다고 했다)

황칠닭코스의 첫번째 요리는
닭갈비 코스!
엇 우리가 네명이여서 떡도 네개를 주시나ㅎㅎ
진짜 간도 너무 세지않고 딱이였다 :-)

두번째 코스 요리는 닭구이!
닭구이 도대체 어떻게 나올까 싶었는데
숯불향이 입혀진 닭구이로 완전
따끈따끈하게 나와서 기름이 쫙 빠지고,
간이 되어있지않아서 원하는데로 소금이 찍어먹으면
되었다 :-)

너무 뜨거우니까 화장지로
돌돌말아서 뜯어먹는 걸로~
오랜만에 갈비뜯듯이 닭구이를 뜯어먹었다헤헤
(개인적으로 나는 좀 질긴 것 같았다)

드디어 마지막 세번째 코스,,! 황칠닭백숙!
이걸 먹을려고 여기까지 빌드업하지않았나 싶기도하고 ㅎㅎ
허약해진 나의 체력에 닭백숙으로
감기를 물리치게 되는게 아닐까싶다 헤헤

백숙을 다 먹으면 마무리는 죽으로 든든하게
뱃속을 더 채워줘야하는게 국룰이지

찹쌀과 녹두의 만남은 소화가 잘되게 든든하게
해주는 것 같다 헤헿

진짜 황칠닭코스로 4명이서 배불리 든든하게
먹고 나온 것 같다 :-)

야수리의 해남 맛집 "해물밭에노는닭" 완전 추천!


야수리의 포스팅은 모두 내돈내산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