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수리 여행

야수리의 "코레일 내일로 여행" 여행코스와 준비물!

by 슬예_ 2022. 4. 23.
728x170

우선 야수리는 퇴사러로써,
해외여행 유튜브를 보다 쉬는김에
국내 배낭여행을 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광주에서 사는
듀핑구와 함께 내일로를 계획하게 되었다.

이번에 ktx 내일로가 두번째 이야기로 개편되면서
기존에 연령제한과 사용할수 있는 달도 정해져있었는데,
전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연령 제한도 확대되고,
연중언제나 가능하도록 개편되었다 :-)

단, 한국철도가 지정한 명절 대수송기간 이용불가

이건 나에게 찾아온 황금같은 기회였다 !

그리고 일주일(7일)권 뿐만 아니라 3일권까지 신설되었다고 한다.

내일로 여행

ktx 내일로를 정리해보자면!

📍티켓구매 및 구매기간
► 코레일톡 (어플) , 역창구(오프라인)
► 이용시작일 기준 7일전부터 구매가능
—> 코레일톡에서 구매를 하는게 더 빠른듯하다!
(왜냐하면, 구매하고 혜택역도 지정을 바로할수있고, 빠르게 내일로 행선지에 따른 좌석지정도 할 수있으니까!)
—> ‼️신분증 필수! 혜택역에서 확인하니까!!

📍내일로 좌석지정 가능
KTX와 일반열차 좌석 무료로 지정 가능
► ktx : 이용기간동안 총 2회 사용 가능 / 1일1회만 지정가능
► 일반열차 : 1일 2회 지정가능
(일반열차종류 —>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무궁화, 누리로)


📍내일로 패스가격
►연속7일권
ADULT(일반) - 11만원 / YOUTH(만29세이하) -7만원
►연속3일권
ADULT(일반) - 10만원 / YOUTH(만29세이하) -6만원
—> 이렇게 연속 7일권과 3일권 가격을 따져보면 1만원 밖에 차이가 안나기 때문에 당연히 연속 7일권으로 선택!


내일로 여행을 함께할 나의 귀여운 배낭 ☺️
오프라인 매장인 슈펜에서 보고 귀여워서?ㅋㅋ구매한
슈펜x전황일 콜라보 매쉬백팩!
오프라인에서는 69,000원이였지만,
온라인에서 쿠폰 먹여서 약 4만원대에 구매한 것 같다 :-)

넉넉한 용량에 크고 튼튼한데 예쁜💜 베이색으로! 합격!

배낭이 준비되었으니, 이제 짐을 챙겨보자!
“속세에 찌든 물건은 두고가리라!” 이걸 명심하면서
짐을 최대한 줄여보았다

📍야수리의 내일로 준비물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실 것만 보시길!
준비물품 : 렌즈(렌즈세척액), 클렌징오일/폼, 우산(내일로 중간에 비소식 있었음), 보조배터리(+충전기), 선크림(스킨케어), 보조가방, 모자(+선글라스),세니타이저, 고체비누, 속옷/양말, 반팔(3개), 잠옷, 가디건, 얇은외투, 슬랙스
요정도!?
—> 뭐가 많아보이지만,,,가방에 넉넉히 다들어간다는고~
—> 진짜 보조가방은 필수! 왜냐하면 숙소에 배낭두고, 지갑과 보조배터리를 가볍게 챙길수있으면 좋으니까!
(친구가 가져온 힙색이 정말 잘챙긴듯,,!)


자 핑규야
이제 내일로 여행계획을 짜볼까? 헣허

내일로 여행계획

+ 지도까지 복붙해서 열정적으로
루트를 짜본 야수리와 듀핑궄ㅋㅋ

ㅋㅋㅋㅋ혼돈의 여행계획
핑구는 노트북으로 서칭
야수리는 아이패드로 정리
ㅋㅋㅋㅋ아 보면볼수록 나만알수있는
하지만 나도 나중에는 모르겠는 일정 ^^*

ktx내일로일정

wow 찰떡같이 알아먹은 듀핑구의
완벽한 일정표 정리👏🏻👏🏻👏🏻
게스트하우스 가격까지 완벽!

야수리와 듀핑구의 내일로 여정은
서울역 - 강릉 - 동해 - 안동 - 대구 - 경주 - 광주
이렇게 마무리 하는 일정이였다 :-)

배낭여행을 테마로한 내일로였기때문에,
당연히 잠은 게스트하우스에서 자고,
동해에서 2박이고 주말이 걸려있어서
게스트하우스나 펜션이나 가격이 비등했기때문에
에어비엔비에서 묵기로 결정!

그리고 마지막 경주에서는
조이 워니를 만나서 2박하기에 마지막인만큼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에서 2박하기로!~

우리의 일정에 특이점은
어디로 가는지 목적지만있고, 어느 곳에 갈진
없다는게 우리의 내일로 일정이다 ㅋㅋㅋ

내일로 배낭

신나게 배낭메고 내일로 떠나는 야수리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않아보이고~
다만, 에버랜드 아마존으로 출근할 것 같지만
든든하게 챙겨입고~
서울역가는 경기도버스안에서도 ㅋㅋㅋ
신나서 배낭이랑 한컷😀

내일로 서울역

서울역에서 강릉으로가는
KTX-이음열차
13:01시에
내일로 출발!!!!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