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수리 일상

집에서 쉽게 즐기는 돼지고기편백찜 만들기

by 슬예_ 2022. 7. 1.
728x170

오늘은 저녁에 치코와 함께
편백찜을 집에서 만들어보기로!

 

말이 편백찜이지 정말 간단하게 먹자고

만들어먹은거다 ㅎㅎ

 

📍 준비물 : 숙주나물 1봉지

표고버섯, 팽이버섯, 당근

대파, 돼지고기(목살)슬라이스

편백나무

 


 

 

준비한 돼지고기, 버섯과 야채들을

깨끗하게 손질해주고!

 

버섯과 야채의 물기를 잘 제거해준다!

 

 

그리고 고기를 잘 펴서

내가 넣고싶은 야채들을 골라서

믹스해준다 :-)

 

직접 만들어먹으니까

내가 좋아하는 음식재료들만을 준비해서

넣으니 더 맛있을 듯 ☺️

 

 

 

돌돌돌 말아주면ㅋㅋ

엉성하지만 ,,,

성공한걸로 :-)

이렇게 반복적으로 계속해서 만들어준다!

 

참,! 우리는 편백찜기가 없어서

편백나무가 있기에 찜기아래에

두개를 깔아주었다 :-)

 

편백찜기가 없어도 편백나무로

아래에 두고 찜을 해줘도 편백나무향이

고기와 버섯, 야채에 베어있다!!

 

진짜 너무 신기방기 !

 

 

둥글게 둥글게 고기말이를 넣어준다>,.<

아주 빛깔이 좋구만,,,

빨리 먹고싶은 것,,

 

 

 

 

표고버섯도 칼집으로 나름

데코레이션을 해주긔

내보자 내보자 별모양 내보자!

 

데코레이션도 예쁘게하면

먹을때 기분이 좋거든요☺️

 

 

찜기에 넣고 약 30분간

익혀주면 ,,,편백향이 솔솔올라오면서

익었다는걸 보여준다 :-)

 

소고기가 아니고 돼지고기이기때문에

더더욱 시간을 들여 익혀주었다 ㅎㅎ

 

 

자자~ 잘익은 편백찜한번더

크게크게~ :-)

 

이렇게 진한 편백향을 머금은

편백찜을 오랜만에 먹었더니

자동 피톤치드 되는듯 ㅋㅋㅋ

 

간장에 와사비 넣고 간단히

소스만들어서 찍어 먹었는데 넘나 맛있었다!

 

칠리소스도 있었으면 아주 좋았을텐데

다음에는 다양한 재료들을 가지고

만들어서 즐겨야겠다 :)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